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 ICC JEJU서 개최

기자명

대한화학회(회장 하현준)가 주최하는 ‘대한화학회 제121회 학술발표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관련 연구인력 및 교수 1000여 명, 대학원생 1500여 명 등 총 2500여 명 이상이 참가하며 14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는 대형 학술대회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수상 기념강연, 심포지엄, 일반 구두발표, 포스트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4월 19일 미국 하버드 대학교의 Daniel G. Nocera 교수가 ‘Fuels to Food from Sunlight, Air and Water’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임대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국가 R&D 분야 규제혁파 추진방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특히 학술대회 기간 동안 개최되는 기기전시회는 화학물질의 연구와 생산에 관련된 업체와 전문 인력이 서로 상담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의견 교환이 가능한 뜻 깊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대한화학회는 1946년 7월 7일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로 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7000여명의 회원이 대학, 연구소, 산업체, 초‧중‧고등학교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40여 단체 및 30여 개의 특별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