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렌트카 소비자 위해 ‘제주통합렌트카’ 출범

기자명

제주렌트카 조합에 가입된 업체들을 통합하여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도록 만든 ‘제주통합렌트카’가 오픈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제주통합렌트카는 제주관광통합예약센터 사업자에서 오픈한 서비스로 제주렌트카조합에 가입되어있는 약 55개 업체, 1만 5천여 대의 차량을 확보하여, 제주렌트카가격비교 사이트 중 최대 규모를 선보였다.

이는 제주렌트카조합 가입 업체 중 약 75%가 해당되어 있는 수준이다.

또한, 지속적인 IT 연구 개발을 통해 제주렌트카업체 및 제주렌트카가격비교 사이트들 중에서도 인정받는 돌하루팡, 시그니처렌트카, 일렉트릭, 제주렌트카협동조합, 공항렌트카 등의 제주 렌터카 OTA 플래폼들을 비교분석 후 실시간 예약을 진행, 고객의 시간낭비를 최소화한 획기적인 시스템이라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 중에서도 엄선된 차량만 제공하여 제주여행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불편함을 타파하기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인 만큼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져 공식 출범과 동시에 많은 이들이 제주통합렌트카를 찾고 있다.

이에 제주통합렌트카 관계자는 “렌트카 천국이라는 수식어가 있을 만큼 수많은 제주렌트카 업체들이 겉잡을 수 없는 출혈경쟁으로 가격은 내려가나 품질은 형편없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며 “어느 순간부터는 가격도, 차량상태도 기준을 알 수 없을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져 예약은 오히려 어려워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엄선된 제주렌트카 업체들 및 여행사들이 힘을 모아 제주통합렌트카를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렌트카 온라인 판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직접 체험함으로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업체를 만들었다고 자부하며 동시에 무분별한 가격경쟁을 부추기는 소셜커머스 금액을 바로 잡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덧붙였다.

한편 제주통합렌트카는 계속해서 가맹점 확장과 품질관리로 규모를 계속 키워나갈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현재 렌터카 이용 중 발생하는 고객과 렌터카 업체 간의 분쟁을 조정 할 수 있는 장치를 연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