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올스타전 개최 위해 道 유치 활동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프로야구의 불모지인 제주에 도민들의 다양한 스포츠 참여 문화 기회 제공을 위해 7월13일부터 14일에 개최되는 2018 프로야구 올스타전 유치활동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道는 지난 17일 道 야구소프트볼협회 관계자와 한국야구위원회(KBO)를 방문해 프로야구 올스타전 개최를 제안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월 중 제주종합경기장 야구장 답사 후 개최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타 스포츠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미디어 노출이 이뤄지며 야구팬들의 주목도가 높은 KBO 올스타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제주도 브랜드 및 정책 홍보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7년의 경우 케이블TV 5개 채널과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등에서 생중계해 500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국내 50여개 이상의 언론에서도 보도했다.

한편 KBO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KBO리그 관객 1명당 5만1687원을 야구장 주변에서 소비했고 올스타전 개최 양일간 관람객 2만 명을 기준으로 관광객 및 관계자 유입까지 고려하면 약 2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추정됐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1년에 단 한번 개최되는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유치해 도민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함께 즐기는 지역 축제로 승화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