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경제산업국장 김민하, 환경도시건설국장에

기자명

서귀포시는 환경도시건설국장에 부대권, 경제산업녹지국장 김민하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을, 종합민원실장에 강경식 송산동 동장을 발탁했다.

市는 2018년 상반기 승진 105명, 전보 245명 등 4급 이하 공무원 350명에 대해 10일자로 인사발령을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민선6기 도‧시정 주요현안사업 추진성과에 기여한 우수공직자가 우대받도록 일과 성과중심의 공정한 인사를 했다는 것.

이번 인사의 주요특징으로 복지분야 사회복지직 승진확대와 함께 읍면동 맞춤형복지담당에   전문직렬인 사회복지직 담당(6급)을 배치해 시민 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주민복지과장에 사회복지 여성 사무관을 임용하고 시정 핵심 담당직위인 기획담당에 여성공직자를 임용해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직위에 적합한 능력과 자질을 우선 고려해 일과 성과중심의 보직인사를 시행했다.

여성공직자는 복지안전국장, 공보실장, 여성가족과장, 보건소장 3명, 기획담당, 인사담당, 복지행정담당, 건축행정담당, 여성지원담당 등을 발탁했다.

4급승진자에 복지분야 업무성과 우수자 승진과 5급 승진의결자에 현안부서인 교통행정담당과 최일선에서 현장업무에 매진한 성산읍 부읍장, 표선면부면장 등 우수 공직자에 대해 승진을 우대했다.

또한 읍면 산업담당에 농업직, 해양수산직 등 1차산업 담당을 배치해 농어업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1차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어 읍면동 맞춤형 복지담당(팀)을 추가 설치해 읍면동 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최근 교통체계개편과 관련 교통시설물 정비대상과 관련 민원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교통시설물 정비 및 관리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교통행정과 소속 교통시설물관리T/F를 설치해 일선현장 대응력 강화를 통한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서귀포시는 원칙과 기준대로 공정한 인사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지속 구축‧관리해 나아갈 것“이라며 ”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되고 업무성과에 의한 평가를 통해 직원 누구나가 소외 되지 않고 균등한 기회부여를 통한 우수 공무원이 대우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1월 12일 오전 11시 본청 대회의실에서 승진 및 전보발령 등 2018년 상반기 인사발령자를 대상으로 임용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