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사회변화 대응 부서간 벽 뛰어넘는 업무처리 필요”

기자명

9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이석문 교육감은 지난 3일부터 도교육청 정책기획과를 시작으로 14개 부서에 대한 신년 업무보고를 받고 교육지원청 2곳과 직속기관 8곳 등 10개 기관에 대한 신년 업무보고도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 업무보고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55개 공약에 대한 추진 현황 ▲2017년 주요성과 및 2018년 핵심과제 ▲부서 및 기관별 현안사항 ▲업무 효율화 사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졌다.

업무보고 자리에서 이석문 교육감은 “사회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과거처럼 업무 구분에 따른 분업적 체계로는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어렵다”며 “팀과 부서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통섭적 업무처리’가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교육자치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올해 상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학교-교육지원청-도교육청의 유기적 관계를 확대해 나갈 방안을 계속 협의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이 교육감은 “교육은 학생과 교사가 수업 과정에 서로 눈을 마주치며 일어나는 긍정적 변화”임을 강조하며 “학교가 교육활동 중심으로 거듭나도록 조직개편 과정에 반영되도록 모두의 지혜를 함께 모아나가자”고 강조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신년 업무보고 과정을 통해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교육감을 포함한 모든 공무원들이 마음을 모아서 교실을 지원해 나가는 2018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