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감귤박람회 개막

원희룡 “감귤산업 발전..도정이 뒷받침 할 것”

기자명

2017 제주감귤박람회가 8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1천여 명의 관광객과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양광순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장, 브라질 디르슈 마토스 주니어 박사, 스페인 루이스 나바로 박사 등 국내외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양광순 조직위원장 개회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환영사 순으로 공식행사가 마무리됐다.

원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수입과일들과 소비자 입맛의 변화, 경제 구조의 변화로 감귤산업은 새로운 도전을 맞고 있지만 감귤원 간벌, 품종 갱신 등 질적 생산체계의 전환과 노지와 하우스감귤, 만감류 연중 출하체계 구축 등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희망을 현실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타이백 재배 확산으로 당도를 보장하고 당도 선별을 기준으로 한 출하체계의 전환, 산지 경매를 비롯한 유통시장의 주도권 확보를 위한 인프라 구축까지 감귤 산업 발전을 위해 농민과 협력하고 도정이 아낌없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감귤박람회는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감귤이 온다’라는 주제로 200여개의 체험·전시·문화 부스에서 5일간의 테마 행사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