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형 자율학교 '다혼디배움학교' 7곳 신규 지정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8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 다혼디배움학교' 7개 학교를 신규 지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주교육청은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 자율학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대정서초, 시흥초, 제주북초, 토산초, 안덕중, 제주중, 한림여중 등 7개교를 다혼디배움학교로 신규 지정했다.

이로써 2018학년도에는 제주도내 초등학교 16개교, 중학교 8개교, 고등학교 2개교, 초․중통합 2개교 등 총 28개교가 다혼디배움학교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규 지정된 다혼디배움학교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간 운영하며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육과정 특례가 적용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최대 4년간 운영비를 지원해 창의적인 교육과정과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율학교심의위원회에서는 학교장 및 구성원의 운영 의지, 초․중등 연계운영, 지역 균형발전, 교육격차 해소 방안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며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배움학교)가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배려와 협력 중심의 교육공동체,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공교육 혁신의 모델학교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