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 화해와 상생 합동참배

참석자들은 헌화와 분향을 하며 제주4․3의 올바른 해결과 함께 대한민국 발전에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화해와 상생을 모티브로 하는 제주4․3해결의 모범적 사례로 키워가기 위하여 의미있고 상

기자명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양윤경)과 제주특별자치도재향경우회(회장 김영중)는 2일 화해와 상생 선언 4주년을 기념하여 합동참배를 실시했다.

합동참배 행사에는 4․3유족 및 경우회원들과 안동우 제주도정무부지사, 제주도의회 손유원 4․3특위위원장, 유진의 의원, 오경훈 교육청 학교교육과장 등 도내 주요 인사 및 더불어민주당(위원장 김우남), 국민의당(위원장 장성철), 정의당(위원장 김대원) 등 각 도당 관계자들을 포함하여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에 제주시 충혼묘지 충혼탑에서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실시한 후, 11시부터는 4․3평화공원으로 장소를 이동하여 4․3영령들에 대한 참배로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헌화와 분향을 하며 제주4․3의 올바른 해결과 함께 대한민국 발전에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화해와 상생을 모티브로 하는 제주4․3해결의 모범적 사례로 키워가기 위하여 의미있고 상징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두 단체는 지난 2013년 8월 2일 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날의 갈등과 반목을 접고 화해와 상생의 길로 함께 갈 것을 천명하여 지속적으로 교류와 협력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