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의원연맹 회장, 강창일 선출

기자명

15일 강창일 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2017 한일의원연맹 정기총회가 개최돼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이 만장일치로 한일의원연맹 회장에 선출됐다.

15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17 한일의원연맹 정기총회에서 서청원 의원 후임으로 강 의원이 만장일치로 선출되고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정관개정 등 시급한 안건들을 상정해 심의‧의결했다.

의원연맹은 15일 현재 여‧야 국회의원 167명이 등록된 국회 사단법인 의원외교단체로 지난 1975년 한국과 일본 양국의 발전을 측면지원하기 위해 양국 국회의원들로 구성됐다.

이날 총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을 비롯한 이종걸, 이상민, 박영선, 원혜영, 김영주, 이춘석, 오영훈, 김한정, 소병훈, 김병관, 백혜련, 정춘숙, 박경미 의원과 자유한국당 나경원, 유기준, 이진복, 유기준, 김석기, 권성동, 이명수, 이채익, 이주영 의원, 국민의당 조배숙, 송기석, 오세정 의원, 바른정당 박인숙, 오신환, 정양석 의원 등 50여명의 연맹 회원들이 참석했다.

강 의원은 회장직 수락 인사에서 “한일 관계가 청년기를 지나 장년기에 접어들고 있음에도 우호증진과 평화번영의 동반자로서의 성숙한 관계 형성보다는 국교정상화 이후 최악의 상황에 내몰리고 있다”며 “이런 엄중한 상황에서 지난 5월 19일 서청원 회장께서 집권여당이 회장직을 맡는 것이 순리이고 관례라며, 사의를 표명했고 오늘 이 자리에서 서청원 의원의 후임으로 한일의원연맹 신임 회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한일 양국 간 초당외교의 산파역을 해온 한일의원연맹의 회장으로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 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는데 중요한 한일 양국 간의 우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임 강 회장은 지난 19대 국회에 이어 20대 국회에서 한일의원연맹 수석부회장 겸 간사장으로 활동했으며 일본 정관계인사들과 두터운 교분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