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타 지자체장과 동반 탈당"... 27일?

탈당을 결행하는 시기가 중앙당 비주류 국회의원들의 집단탈당이 이뤄지는 27일은 아닐 것이라고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2일 탈당을 결행하는 시기가 중앙당 비주류(비박계) 국회의원들의 집단탈당이 이뤄지는 27일은 아닐 것이라고 제주 언론 기자들에게 밝혔다.

원 지사는 탈당이 이뤄지는 시기가 27일이 되겠느냐는 질문에 "교섭단체 숫자 문제가 있으니까 날짜를 맞추고 해야하는데, 저는 이제 세력이 충분히 모아졌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더 이상 볼것 없다. 어차피 시간을 더 달라고 하는 사람들 1차에서 3차까지 나눠서 하면 된다. 대충 교통정리가 됐기 때문에 이제 시간을 더 끌 이유가 없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원 지사는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다른 단체장, 대구나 울산 등 단체장과 (탈당을) 같이 해보려고 하고 있다. 연말이나 1월초나 해보려고 하는데 대구쪽이 시간을 못맞추겠다고 해서 조금 고민하고 있다"며 27일 이후 타 지자체장들과 같이 탈당하는 계획과 관련 "현재로서는 확정적이진 않지만 그게 유력한 안"이라며 "기본적인 방향성은 이미 공지돼 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중앙당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도 1회의 드라마로 끝날게 아니라 지금이 1회라면 10회, 15회까지 가는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정계개편의 큰 드라마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알맞는 시점에서 합당한 행동들이 있으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