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교육청, 청렴도 전국 1위

공사 관리․감독, 학교급식 운영․관리, 현장학습․수학여행․수련회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2016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종합 청렴도 1등급 1위를 차지했다.

7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전국 60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제주도교육청은 종합 청렴도 점수에서 작년 대비 0.15점이 증가한 7.99점을 받아 종합 청렴도 1등급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시․도 교육청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1등급을 받아 최우수 청렴기관이 됐다.

특히 공사 관리․감독, 학교급식 운영․관리, 현장학습․수학여행․수련회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내부청렴도는 전년 대비 0.06점 높은 8.28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 학부모, 도의원 및 기자단 등의 정책고객 평가는 6.90점으로 3등급을 차지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5년 연속 청렴도 1등급의 쾌거는 공감하고 신뢰받는 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해 모든 제주교육 가족과 도민이 함께해 준 결과”라며 “지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도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조직의 청렴문화나 인사·예산집행 등 내부업무와 관련된 청렴수준을 측정하는 것과 더불어 정책 및 정보공개, 권한 남용, 부패예방 및 청렴도 향상 노력 등 정책고객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청렴도 수준은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으로 구분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