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연산호 바다올레 축제 폐막

기자명

서귀포시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 공동주최하고「2012 연산호 바다올레 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한 이 축제에는 도․내외 스쿠버다이버 400여명과 일반인등 총 2,000여명이 참가해 최초의 바다올레 행사에 대한 대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2012 연산호 바다올레 축제위원회」는 축제의 하일라이트인 명품바다올레 명명식에서 수중 대형아치와 주상절리, 연산호 등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화순 황개천앞 수중루트를 제1호 바다올레길인 “화순쌍굴길”로 명명하고 본격적인 수중관광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어서 수중사진 촬영대회와 바다올레/바다숲 탐방, 연산호 이식체험, 스쿠버다이빙 장비 전시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수중촬영대회에는 전국의 전문수중사진 작가등 60여명이 참가, 명품바다 올레길인 안덕면 화순리 황개천 수중비경과 바다숲 조성지인 상모해역에서 작품성 있는 수중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바다올레 생태사진부문의 최우수(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에는 강악찬(제주)씨 가 바다숲사진부문에는 김광복(경북영덕)씨가 각각 수상하여 일백오십만원 의 상금을 받았고, 우수(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에는 주원(울산광역시)씨와 송신재(경기도 과천시)씨가 수상하여 육십만원의 상금을 수상했고, 장려상에는 구본두(울산 광역시)씨 외 5명이 수상하여 삼심만원의 상금을 각각 받았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제주저널/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