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교육청-비정규직노조 "임금협상 합의" 무산

급식볼모 파업, 교육청, 급식대체 총력...“점차적 처우개선 진행 한꺼번 해결못하는 상황 이해당부”

기자명

제주지역 비정규직노조가 제주도교육청과의 임금교섭에 합의가 무산돼 23일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작년 10월 15일부터 올해 6월 20일까지 14차례 실무교섭과 20여 차례의 간사들간 협의, 3번의 비공식 실무협의 등을 통해 임금교섭을 진행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부터 노동조합의 파업이 예고된 가운데 도교육청은 급식 중단 및 변경에 따른 학교 현장‧가정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통신문을 발송하고 급식 대체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급식 대체 방안으로 △학생별 도시락 지참 △단축수업 후 귀가 △간편식단(식단안내) △빵, 우유 급식 등을 제시했다.

이 중에서 학부모들이 결정한 방안을 학교 급식소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해 시행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급식 대체 방안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학교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음식 공급 업체와 협력도 긴밀히 해 급식대란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직종 간 차등 급여 등의 문제가 본질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한 매년 직종 간 급여불균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이를 위한 보수체계개편이 필요하다. 이를 노동조합과 같이 논의하는 속에서 갈등의 요소를 없애나가는데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