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바이러스를 전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

기자명

행복바이러스를 전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

주민생활지원과 한소연

“모두가 조금은 더 행복하고 웃으면서 살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공무원 임용 면접 당시 내가 했던 말이다. 현재 나는 서귀포시청 주민생활지원과에서 공무원 초년생으로서 업무를 배우고 있다. 사회복지직인 나에게 시험 공부할 당시 책을 통해 배웠던 것과는 다른 실무를 배우는 일은 어렵지만, 늘 새롭고 신선하다.

신규인 나에게 매 순간 순간이 학습 시간이다. 선배님들이 민원인과 통화를 할 때, 상담을 할 때, 또 어려운 일을 해결해 나갈 때면 나의 눈과 귀가 쉴 새 없이 움직인다. 그리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꼼꼼히 메모해 둔다.

아직은 한 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있어서 선배님들의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그리고 민원인과의 통화는 아직도 익숙지 않다. 통화 전에 내용을 다 적어보고 통화를 하는데 가끔 어려운 민원인도 있지만 고맙다고 해주시는 분이 더 많이 있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가끔 현장에서 민원인과 부딪힐 때면 힘이 들어 내 자신을 탓한 적도 있지만 격려해 주는 좋은 선배님들과 많이 부족한 나에게도 고맙다고 말해주는 민원인이 있기에 조금씩 보람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내 자신이 먼저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철학자 플라톤은 “행복이란 상대방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데서 생겨나는 즐거운 느낌이다.” 라고 말했다. 사회복지 업무는 민원인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그런 과정을 통해서 서로가 행복해 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일이 순탄하지만은 않지만 면접 당시 설렜던 마음과 첫 근무지에서의 추억과 감사함을 모아모아 행복바이러스를 널리 전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 오늘도 행복바이러스를 전하기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