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인터넷신문방송 기자협회 2016 기자상 시상식

기자명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사진, 회장 양대영)는 4월 5일 18시30분 제주시 연동 마리나호텔 8층 연회장에서 전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6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을 가졌다.

영주일보 김수성 기자는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이하, 제인협)가 주최한 2016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협회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면서 유대관계에 힘써오고 , 독자들에게 새로운 뉴스를 제공한 업적에 대해 높이 평가받은 제주뉴스 고병수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 정기총회에서 2015년도 주요사업 및 결산보고 및 2016년 사업 및 예산안 등을 승인했다.

양대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어려운 시대에 독점 정보로 혼탁한 이 시기에 정보공유를 통해 뉴스 전달의 다음 세대로 질주해 나가야 한다. 지방화, 디지털문화,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나가고 시대를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새로운 뉴스 감각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2015년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의 탄생과 함께 2016년에는 새로운 패턴을 통해서 회원사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뉴스를 통해서 가치 있는 언론사로 모든 성공자의 조력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라며 "회원사간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를 위해 공동대응에 회장부터 솔선수범한다. 그리고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병수 협회 부회장이 “정의로운 사회구현을 위한 언론인 자질향상과 언론자유를 위해 내외의 압력 함께 대응,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위해 공동 대응,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을 하겠다”는 등 4가지 언론인 강령을 낭독하며 행사를 마쳤다.

<총회 참석자 명단>

영주일보 - 양대영 대표, 김수성기자, 현달환 기자

제주광장 - 강선종 대표, 김미현 기자

제주뉴스 - 고병수 대표, 김근봉 기자

제주퍼블릭뉴스 - 강내윤 대표

일간제주 -오승훈 대표, 김형직 기자

제주인뉴스 - 박해송기자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