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옥 교사 징계 ‘불문경고’ 마무리

6년 이상 정신적․육체적 고통 정상 참작…제주여상에서 근무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 오후 2시 진영옥 교사에 대한 징계위원회를 갖고, ‘불문경고’를 의결했다.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민주노총 총파업 노조활동을 이유로 해임· 직위해제됐다 대법원의 판결로 복직된 진영옥 교사에 대한 제주도교육청의 재징계 수위가 ‘불문경고’로 결론이 났다.

국가공무원법 제78조의3(재징계의결 등의 요구)은 ‘처분권자(교육감)는 징계 양정이 과다한 사유로 법원에서 징계처분 등의 무효 또는 취소의 결정이나 판결을 받은 경우에는 다시 징계 의결을 요구하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석문 교육감은 진영옥 교사에 대한 재징계를 요구했고,  징계위원회는 14일 회의를 갖고 ‘불문경고’를 의결했으며, 이 교육감은 다음날인 1월 15일 이를 확정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무원 징계령 제15조에 따르면 징계위원회가 징계사건을 의결함에 있어서는 징계혐의자의 소행, 근무성적, 공적, 개전의 정, 징계요구의 내용, 기타 정상을 참작하여야 한다. 진 교사는 지난 2009년 직위해제 처분 이후 지난해 9월 교사로 복직하기까지 6년 6개월 동안 중징계에 해당하는 정직처분 이상의 매우 큰 정신‧육체‧심리적 고통을 받았다. 이를 정상 참작하여 불문경고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인한 다른 학교로 전보조치도 없을 것”이라며 “지난해 교사로 복직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계속 근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