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출범

신임회장에 양대영, 수석부회장 고병수, 감사에 강선종씨 선출

기자명

제주도에 바른 언론문화 창달을 위한 새로운 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탄생했다.

새롭게 출범한 인터넷기자협회는 강령으로 공익과 정론, 민권을 우선시하는 올바른 언론문화를 창달해 법과 권력, 자본 앞에 차별 없는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고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도민을 위한 언론의 순기능을 다할 방침이다.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회장 양대영. 이하 제인협)가 13일 제주시 마리나 호텔 8층 무궁화홀에서 제주도내 인터넷신문 7개사가 기자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식 및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영주일보 양대영 편집국장이, 수석부회장에 고병수, 감사에는 제주광장 강선종 편집국장이 선출됐다.

나머지 집행부는 정관에 따라 차후 양대영 회장이 호선키로 했다.

제인협은 강령으로 ▲ 정의로운 사회구현을 위해 언론인 자질향상에 힘쓰고 ▲ 언론자유를 위해 내외의 압력 함께 대응 ▲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위해 공동 대응 ▲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을 하겠다는 등 4가지 강령을 채택했다.

양대영 1대 회장은 수락인사에서 "우리협회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언론매체로 회원사간 긴밀한 정보 및 인적교류를 통한 회원권익을 옹호하기 위한 연대와 화합의 필요성에 따라 협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우리 회원사는 사회 환경을 감시하는 언론의 역할을 다하고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공동 추진해 지역사회 언론의 여론순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나가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 협회는 언론활동을 방해하는 내부 또는 외부의 어떠한 세력에 대해도 공동으로 힘을 합쳐 맞서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그는 "회원사간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를 위해 공동대응에 회장부터 솔선수범한다"며 "그리고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영주일보, 일간제주, 제주광장, 제주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저널(삼다신문), 제주퍼블릭뉴스(가나다라순) 등 7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조만간 사단법인화를 통해 제주지역사회에 도민을 위한 진정한 기자협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