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탄산수 "도개발공사-CJ제일제당" 협력 개발

탄산수 개발을 위한 공동 실무단을 구성하여 급성장해가는 탄산수 시장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제품을 출시

기자명
 

제주개발공사가 CJ제일제당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탄산수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제주개발공사와 CJ제일제당은 2016년 상반기에 청정 제주의 맑고 깨끗한 지하수와 삼다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프리미엄급 탄산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와 CJ제일제당은 8월 28일 14시 제주도청 대강당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CJ그룹 간 포괄적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탄산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사는 탄산수 개발을 위한 공동 실무단을 구성하여 급성장해가는 탄산수 시장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는 남원읍 한남리에 위치한 감귤 제1가공공장에 탄산수 생산설비를 도입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닐슨 코리아 자료에 의하면 먹는샘물 시장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3년 1.9%에서 2014년 2.8%, 2015년 7.4%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탄산수 시장 규모는 2013년 200억원, 2014년 400억원, 2015년에는 800억원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럽시장의 경우 전체 먹는샘물 시장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국가에 따라서 최대 80%, 평균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추세를 반영하여 국내 음료업계에서도 잇따라 탄산수 제품을 내 놓고 있으며, 국내 탄산수 시장에는 트레비를 비롯하여 초정탄산수, 씨그램, 뷰핏, 수입 탄산수인 페리에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