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고니' 큰 피해 없을 듯...

24일 밤까지 다소 강한 바람과 함께 굵은 빗줄기가 이어지던 날씨는 25일 새벽부터 점차 그쳤다

기자명

제15호 태풍 '고니(GONI)'가 큰 피해없이 제주도를 통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제주도 산간에는 태풍경보가, 이외 제주도 지역에는 태풍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그러나 24일 밤까지 다소 강한 바람과 함께 굵은 빗줄기가 이어지던 날씨는 25일 새벽부터 점차 그쳤다.

25일 오전 6시 현재 지역별 강수량을 보면 한라산 진달래밭 172mm, 한라생태숲 114.5mm, 제주시 아라동 96.5mm, 표선면 성읍1리 64.5mm, 남원읍 수망리 62mm를 기록했으나, 현재 제주국제공항의 국내.국제선 항공기 운항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해상에는 높은 파도가 일면서 목포, 녹동, 장흥, 완도 등 제주기점 4개 항로의 여객선과 모슬포, 마라도 여객선 운항은 전면 통제된 상태다.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제주지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24일 오후 6시부터 13개협업부서 근무체계를 본격 가동하는 등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갔으나 오전 7시 기준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25일 오전까지는 태풍 영향권에 있을 것으로 보여지므로, 태풍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때까지 기상상황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심기압 950헥토파스칼(hPa)에 초속 43m(시속 155km)의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한 강도의 중형급인 태풍 고니는 25일 오전 6시 현재 서귀포시 동쪽 약 360km 해상에서 시속 51km의 속도로 북동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