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제주면세점 "도민 중심 면제점" 출사표

향토상품 발굴 및 마케팅 지원과 재래시장을 비롯한 주변 상권 통합 마케팅을 통해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이 제주상품 수출전진기지 역할을

기자명

제주관광공사가  제주지역 시내면세점 신규사업자로 최종 결정됐다. 

제주관광공사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한 단계 끌어올려야 한다는 제주도민의 뜻이 반영된 결과다.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도민 중심의 면세산업이 제주관광의 또 다른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제주관광인들과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경쟁력 있는 향토상품 발굴 및 마케팅 지원과 재래시장을 비롯한 주변 상권 통합 마케팅을 통해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이 제주상품 수출전진기지 역할을 다하겠다"며 "특히 면세쇼핑관광의 온기가 지역경제로 골고루 전파될 수 있도록 지역 상권과 상생.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기업 면세점과 경쟁이 아닌 상호 보완이며, 수수료 경쟁으로 혼탁해진 면세시장 질서를 바로 세워 시내면세점이 리딩그룹으로서 제주 관광의 전체 파이를 키워 나가겠다"며 "더 큰 제주를 향한 제주면세점협의회 구성 등 동반성장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제안했다.

특히 "200여개의 브랜드를 유치하고 그 중 40%를 국산브랜드와 중소기업제품으로 입점시키겠다. 400여명의 직원채용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청년고용,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비전을 제시한 뒤, "이미 150여개 브랜드와 입점협의를 끝냈다"며 외국브랜드의 경우 국내 브랜드 유치 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브랜드 유치에는 큰 문제가 없음을 자신했다.

앞서 관세청은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세관 수출입통관청사에서 서울 3곳과 제주 1곳 등 총 4곳의 신규 면세점에 대한 특허심사 결과를 발표하며,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제주지역 시내면세점 사업자에 제주관광공사를 최종 선정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