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공항 '복합환승센터' 설립

렌트카, 전세버스 등 기존의 관광수송 수단으로서는 교통란 해소에 한계가 예상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자명

제주국제공항 인근의 교통편의와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복합환승센터'가 세워진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의 교통편의를 도모하고 공항주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하고자『제주국제공항 복합환승센터 기본구상용역』을 시행한다.

제주 항공수요조사연구 용역결과(2014년, 국토교통부) 2015년 2,500만명에서 2020년 3,211만명, 2030년 4,424만명으로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렌트카, 전세버스 등 기존의 관광수송 수단으로서는 교통란 해소에 한계가 예상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중교통 중심의 연계교통 및 환승체계 구축을 위한 복합환승센터 건립 필요성이 대두되게 되었다.

복합환승센터 입지환경 및 여건을 검토하여 환승시설(항공, 버스, 택시, 렌트카 등)과 환승지원시설(업무, 상업, 문화 등)에 대한 적정 규모산정, 타당성 검토 등을 위한 국내․외 사례들을 조사 분석하여 우리 도에 적합한 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의 기본구상을 제시한다.

제주국제공항 복합환승센터 기본구상 용역은 도민은 물론 관광객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제고와 문화․상업․업무 등의 복합기능을 갖춰 날씨 등으로 인한 비행기 결항 시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시설로서의 역할을 겸하게 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 제주국제공항 복합환승센터 기본구상 용역은 제주도 출연기관이자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을 공동수행 중인 제주발전연구원이 과업을 수행하며, 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6개월(180일)이 소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