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은 지금 '들꽃들의 향연'

금강애기나라 활짝...야생 버섯등 DB구축 소개

기자명

한라산은 지금 들꽃들의 향연으로 장관이며 높은 곳에 금강애기나리가 피었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강시철)에 따르면 최근 한라산 고지대에도 들꽃이 만연, 초여름에 접어들었음을 알게 한다고 밝혔다.

봄 햇살이 겨우내 얼었던 몸과 마음을 녹이듯 겨울의 끝동을 밀어내며 화신을 깨워 설레임을 주는 가운데 백록담에 봄의 향기가 머무를 때면 벌써 여름을 목전에 두게 되고 서둘러 꽃을 피워야 하는 봄꽃들은 여름이란 계절과 함께 몸부림친다. 짧은 봄, 여름과 가을을 보내야하는 한라산의 들꽃 산꽃들은 강인한 제주인 들처럼 부지런히 살아간다.

사무소는 봄을 시작으로 한라산국립공원에 피어나는 산꽃 들꽃과 야생버섯들을 찾아 DB구축을 하면서 널리 알릴 예정이다.

*금강애기나리(Streptopus ovalis (Ohwi)Wang et Y.C. Tang)

우리나라 높은 산등성이나 산의 침엽수림 가에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 땅속줄기는 옆으로 뻗는다. 잎은 어긋나며 잎자루가 없다. 잎은 긴 난형으로 밑은 둥근 모양으로 줄기를 약간 싸며 끝은 매우 뾰쪽하며 길이 2-5cm 정도가량 된다.꽃은 연한 황백색이며 줄기 끝에 1-2송이가 핀다.

처음에 피어난 꽃이 수정이 되면 나머지 한 개가 피어난다. 꽃자루 끝에 꽃받침과 꽃잎이 6장으로 끝이 매우 뾰족하고 위쪽 면에 자주색 반점이 있다. 열매는 장과로 붉은색으로 익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