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나들이 제주로!

기자명
 

5월 5일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귀포시내 전역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시민이 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5월 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4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는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서연문)에서 주관하는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한마당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오전 10:00에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 무대에서 열리며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와 아동의 안전, 권리증진, 건전육성 등에 기여한 유공자 25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제1부 기념식에 이어 제2부 행사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 속에 가족의 포근한 사랑을 느끼는 동심의 세계에서 좋은 추억을 만드는 이벤트 및 다양한 행사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공연, 캐릭터 퍼포먼스 및 합창 등 각종 축하공연과 솜사탕 만들기, 비즈꿰기, 팝콘․인절미․팬케익 만들기, 자동차 연락처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며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귀포시민연대에서는 “2015년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를 걸매생태공원에서 개최하고, 읍․면지역에서도 가파도 청보리축제장에서는 안덕농민회에서 주관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어께동무 내동무”, 남원읍연합청년회가 주관하는 “꿈꾸는 어린이, 행복한 세상” 한마당이 남원읍생활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성산읍에서도 (사)삼동청소년회의 주관으로 “성산어린이 민속큰잔치”가 동남초등학교에서 열리며, 표선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해비치해변에서 “표선어린이 희망 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밖에도 서귀포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꿈과 끼를 펼치는 2015 어린이 대축제”가 열리고, 사설관광지에서도 어린이 무료 입장 또는 할인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날을 축하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