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위, '제주 - 세종시' 업무협약

상호협력 통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및 신뢰행정 구현

기자명
▲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위원장 오창수)에서는 4월 9일 감사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감사위원회(위원장 장진복)와 상호협력을 통해 감사위원회 발전을 도모하고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및 신뢰행정 구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감사정책 및 선진감사 기법 등 감사정보 교류증진, 감사공무원의 연수 및 파견근무 등 인적교류, 감사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세미나 등 공동개최, 공청회·토론회 등에 상호 초청 및 참여,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상호협력 사항 등이다.

오창수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국 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특별법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는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한다면 최고의 지방감사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에 장진복세종특별자치시감사위원회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새로운 모델을 구축․운영함으로써 선도적인 선진감사체계의 기틀을 마련했가”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감사품질 제고 등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오창수)에서는 협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감사위원회 일반현황, 감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자치감사활동, 감사위원회 기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감사위원회 운영 상황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