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이제는 아토피 ZERO !

제주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 어린이집 지정

기자명
▲ 대한아토피협회 '아토피 안심 어린이집 설명회'

제주보건소(소장 전승화)는 어린이들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하여 「아토피·천식 안심 어린이집」8개소(제주근로복지공단, 제주관광대학교 부속, 옹기장이, 예솔, 로뎀나무, 나나, 녹원, 용담어린이집)를 지정하고, 4월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지정된 어린이집에 대하여는 원아 1,248명과 학부모,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처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국내 권위자인 한마음병원 알레르기센터 노건웅 과장을 초빙하여 아토피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한 이해, 질환예방 및 관리법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원아들에 대해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아토피 예방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질환을 악화시키는 요소를 제거를 위한 체크리스트 작성, 과자 안먹기, 간접흡연 예방 등 아토피·천식으로부터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한다.

제주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아토피․천식 안심 어린이집 지정 운영 사업은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아동들의 집중력 향상은 물론,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학부모 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향후, 중․장기적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하여 전문 의료기관과 함께 안심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 으로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전수 조사계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