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외항 3단계 개발사업 본격 착수!

크루즈관광객 및 국제카페리여객 위한 접안시설 추가 확보

기자명
▲ 제주외항

제주외항 완성을 위한 3단계 개발사업이 올해 4월 기초조사 용역을 시작으로 본격 착수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번에 시작되는 제주외항 3단계 개발사업은 당초 계획인 2020년 이후 보다 개발시점이 5년 이상 앞당겨 진 것으로, 우선 올해는 국비 27억원을 투입하여 설계 및 공사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한 용역을 시행하고, 내년부터는 본 공사에 착수하여 2020년까지 제주외항 개발을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외항은 1999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어 현재까지 서방파제 1,425m, 동방파제 390m, 접안시설 1,020m 등이 완료됐으며, 철재부두에서 동방파제 까지 구간은 미 개발된 상태로 있다.

이번에 착수되는 제주외항 3단계 개발의 주요사업 내용을 보면, 제주외항 동방파제 내측에 해경부두 997.2m 및 화물부두 420m를 건설하여 대형 및 중형 해경함정, 관공선 등이 접안하는 부두와 10만톤급 크루즈선 부두 1선석, 3만톤급 국제여객부두 1선석 등을 추가로 확충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제주외항 3단계 개발이 마무리되면 급증하는 크루즈관광객 및 국제카페리여객 등을 위한 접안시설이 추가로 확보되어 제주항이 명실상부한 국제관광미항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