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명예도민 항공운임 할인!

아시아나, 티웨이 항공도 명예도민 항공운임 할인 시행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자치행정과)는 명예도민들에 대한 예우시책 으로 추진하고 있는 항공운임 할인에 대하여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이 동참한다고 밝혔다.

제주자치도는 명예도민들을 예우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제주기점 운행 7개 항공사에 대하여 제주도민과 동등한 할인요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었고, 그동안 명예 도민에 대한 항공권 할인은 제주항공이 2008년 7월 23일부터 15%, 진에어는 주중 10%, 이스타 항공은 주중 15% 할인이 2011년 5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었다.

지난 2월 23일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에어부산, 티웨이 항공에 대하여 명예도민에 대한 항공운임 할인을 요청한 바 아시아나 항공은 2015년 3월 27일부터, 티웨이 항공사는 2015년 3월 19일부터 시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번 할인 내용을 보면 아시아나는 주말(금,토,일) 및 성수기(석가탄신일,하계휴가철,추석연휴,한글날,성탄절,연말연시)는 제외하고 주중에 한하여 10% 할인이 적용되고 티웨이 항공은 전면 15% 할인이 적용된다.

제주자치도는 명예도민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여 친 제주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제주발전을 위한 싱크탱크로 활용하기 위하여 명예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예우시책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예우시책 추진상황은 도 직영 관광지에 대해서는 동반가족 포함하여 관람료 무료 또는 할인해택을 주고 있으며 사설관광지는 한림공원등 10개소에 대하여 15% ~ 50% 할인을 해주고 있다.

도내 골프장 23개소는 입장료(그린피)가 주중 도민과 같게 할인대고 있으며 제주기점 여객선 4개 노선에 대하여도 운임료가 20% 할인되고 있다.

새해 인사 서한문 발송, 홍보 책자 등 각종 도정 소식지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문화행사와 축제시 초청장을 발송하고 명예도민 우정의 날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한, 명예도민 예우뿐만 아니라 명예도민이 제주의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다할수 있도록 각종 자료 제공뿐만 아니라 명예도민으로부터 정책제안을 받는 등 활발한 정책 제능 기부로 제주가 전국의 1%의 한계를 극복하는데도 그 역할을 담당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김정학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명예도민은 제주지역이 전국 1%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국제자유도시 건설을 견인할 소중한 인적자산으로 계속하여 명예도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제주의 미래발전을 위한 일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예우를 강화하는 등 명예도민 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