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김낙회 관세청장과 면담

지방공기업이 시내 외국인면세점 사업자가 되기를 바라

기자명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1일 정부 대전청사에서 김낙회 관세청장과 면담을 가졌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1일 정부 대전청사에서 김낙회 관세청장을 만나 “제주도민들은 사기업보다 지방공기업이 시내 외국인면세점 사업자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김 관세청장은 이에 대해 “관세청 심사기준에 맞게 준비를 잘 하면 잘 되리라 생각한다”며 “지사와 도민의 뜻을 잘 알고 있다”고 답했다.

원 지사는 “제주공항 인근 등지에 대규모 대중교통 환승센터가 필요하며, 여기에 해남도나 금문도와 경쟁할 수 있는 대형 면세점이 장기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며 “국가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어 나선화 문화재청장을 면담, 제주 항파두리 유적지 정비를 비롯 우도 홍조단괴 해빈 정비, 무형문화재 전수관 개보수, 세계자연유산보존 정비, 차귀도 천연보호구역 정비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나 문화재청장은 “긍정적으로 검토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나 문화재청장은 “제주의 문화재는 가능성이 많은 만큼 스토리를 잘 입히고 정비하면 일본부터 러시아까지 문화재 관광벨트를 만들 수 있다”며 “불가리아, 중앙아시아 베르낙산, 캄차카 반도 등과 연계해서 세계 샤머니즘 대회 유치를 검토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제안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