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위원회, '청렴 제주' 실현한다 !

감사위원회․유관 단체간, 업무협약 체결과 공동선언문 선포

기자명
▲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오창수)에서는 유관 단체와 손잡고 민간부문과 공직내부 부문으로 나눠 공정한 제주사회 및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3월 31일 감사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유관 단체간, 공정한 제주사회,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정사회, 청렴풍토를 위한 단체별 세부계획 수립과 실천, 부당․비리 사례 공유와 제보, 제도개선, 제안활동 활성화와 우수․모범사례 발굴 홍보, 협약의 이행과 협력 강화를 위한 정기적 간담회 개최, 그 밖에 각 기관․단체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민모두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게 된다.

공동선언문을 통해서는 비정상적인 거래 관행을 개선하고, 건전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며, 무리한 요구나 부당한 청탁을 하지 않고, 건전한 관계유지를 위해 적극 협력, ‘공공예산’이 더 이상 ‘눈먼 돈’이 되지 않도록 청렴한 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한다. 또, 직위나 친분을 이용하여 이권개입이나, 상식에 벗어난 행위를 하지 않고, 건전한 사생활을 유지하고, 법과 양심에 따라 공정한 제주사회 조성에 함께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오창수)에서는 공정한 제주사회 조성과 청렴한 공직풍토 실현 분야로 구분하여 7대 전략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전략과제는 유관단체 청렴협약, 비리 감시망 구축, ‘공정한 제주사회 조성’ 전략적 홍보를 통하여 공정한 제주사회 조성에 뒷받침하고, 청렴위험자(청렴도 취약분야 6대 중대 비위) DB 구축․관리, 감찰관 HOT-LINE개설․운영, 적극행정 면책제도 강화, ‘굿모닝 청렴제주 문화 확산’ 등을 통하여 청렴한 공직풍토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