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어린이집 안심보육 총력!

어린이집 사전 모니터링 및 자체점검 실시

기자명
 

제주시에서는 관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어린이집의 설치·운영자 및 보육교직원이 영유아보육법을 준수하고, 사업지침을 이행할 수 있도록 지도함은 물론 어린이집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 관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지도점검은 정기 및 수시 지도점검, 특별기획 점검으로 구분되며, 정기 지도점검은 어린이집 운영기준 법규준수 여부 및 최근 도입 또는 강화된 제도를 통해 부과된 의무사항 이행여부 (특별활동, 어린이집 공시제도, 반별 최대 정원제) 등을 점검하여 어린이집의 적정 운영을 도모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 지도점검에 앞서 어린이집에서도 자체적으로 운영일반, 재무회계, 아동·보육교직원관리, 건강·안전·영양관리 분야에 대한 자체점검을 실시하도록 하여 어린이집 운영의 자율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시 지도점검은 민원제보, 언론보도 등 사회적으로 제기된 사항 등 긴급히 점검이 필요한 경우 실시하고 있으며, 특별기획 지도점검은 보육현장의 여건에 따라 특정분야(보육료 부정수급, 급식, 위생, 안전) 사전 모니터링을 통하여 선정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지도점검을 통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행정기관이 함께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