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번은 못 속아, 첨단산업단지 중단 하라!

“토지주와 협의 없이 추진하는 제주도시첨단산업단지는 무효”라며 제주도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을 당장 중단

기자명
▲ 제공 ; 제주도의회

제주시 도남동 일대 첨단산업단지 조성계획이 해당 토지주들로부터 강한 반발을 사고 있다.

도남동 제주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부지 토지주대책위원회는 9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토지주와 협의 없이 추진하는 제주도시첨단산업단지는 무효”라며 제주도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을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일반적인 단지 지정 상식을 벗어난 단지 입지 선정에 특정 세력 개입설이 있는데 끝까지 추적해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면서 “제주도는 단지 공모, 응모, 확정까지의 모든 과정과 관련 업무 담당자 관련 위원회 구성원 등을 즉각 공개하고, 계획부지 내에서의 모든 행정행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시민복지타운 제주시청 이전계획 무산 사태를 겪었던 토지주들은 "한 번 속았지, 두 번 속을 수는 없다"며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김병립 제주시장에게 현재 상황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제주시 도남동 일대 16만3535㎡(144필지) 규모 면적에 제주 이전업체를 중심으로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업 등 IT 중심의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벤처기업지원센터를 건립해 창업기업을 지원한다는 등의 내용으로 사건의 발단은 토지주도 모르게 산업단지 조성 계획이 일방적으로 결정됐다는 데 있다.

이날 대책위는 "피땀으로 일군 농지를 또 빼앗으려 드느냐"며 "이 시각 이후 계획부지 내에서의 모든 행정행위를 중단하라. 만약 무단침입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상사는 원인제공자에게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대책위는 "제주도는 토지주들에게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하면서 일부 언론에는 '토지주들이 반대하는 것은 보상가 때문'이라고 하는 저의는 무엇이냐. 장난질 그만하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