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들불축제 최고의 이벤트 진행!

마상마예공연과 승마체험 운영으로 불거리, 즐길거리 제공

기자명
▲ 마상마예 사진

제주시에서는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의 주제로 오는 3월 5일부터 3월 8일까지 4일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5년 “제주들불축제” 행사에 축산 분야에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기 시설 마로 및 공연장을 활용, 들불축제 기간 중 가장 역동적이고 스릴넘치는 최고의 이벤트 행사를 펼치게 된다.

행사내용으로는 말산업 특구 지정(2014년 1월2일)에 따라 제주 말산업의 융성과 발전을 기원하는 「마조제 봉행」, 말의 고장 제주의 역사속에서 제주인과 함께 생활해 온 제주마의 「말역사 사진 및 마구 전시」,「마상․마예 공연」, 「승마 체험 교실」을 운영하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마조제는 고려시대부터 말의 건강과 질병을 예방할 목적으로 천사성(天駟星,일명 馬祖)에 지내는 국가 의례로 봉행했다고 전해 오고 있으며, 또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제주들불축제 행사 중에 관광객들로 부터 가장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마상․마예공연”은 마상곡예, 마상무예, 마상마술을 선보임으로써 최고의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승마체험 교실은 제주들불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관광객과 도민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2015년 제주들불축제에 참여하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 제공으로 다시 한번 찾아올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며, 말산업 특구지역에 걸맞게 가족과 함께 안전한 승마체험 등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