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ove 정부부처․기관, 청년해외진출 활성화 논의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6일~27일간 정부부처-기관 합동워크숍 개최

기자명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신용한 위원장)는 2월 26일~27일 양일간 ‘청년의 해외진출 활성화(K-Move)’를 위한「정부부처․기관 합동 워크숍」을 제주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박근혜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정책브랜드인 ‘K-Move’ 국정과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조기에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정부부처와 산하기관, 협회간 칸막이를 제거함으로써 원활한 소통과 정보 공유, 긴밀한 협업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고용노동부, 교육부 등 5개 정부부처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코트라 등 14개 유관기관에서 50여명의 실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작년에 추진한 사업별 실적, 성과와 우수사례 등을 소개․공유하는 한편, 2015년 추진계획에 대해서도 기관별 의견 교환을 하며 다양한 시각에서 해외진출 정책사업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각 부처․기관별 2015년 사업계획은 좀더 세심하게 수정․보완해 시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용한 위원장은 “최근 극심한 국내 취업난에 지친 구직 청년들이 해외 일자리로 눈을 돌리는 사례가 늘고 있어 하루라도 빨리 이들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지원방안이 절실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부처를 포함한 유관기관 모두가 서로 연계하고 협업해야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청년위원회는 워크숍에 앞서 지역청년과 소통행사로서 ‘K-Move 타운홀 미팅’을 제주한라대학교에서 개최했다.

타운홀미팅에서는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들이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도 예외없이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해외 취업이나 연수를 준비 중인 제주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책사업을 소개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경청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