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대체전 상징물 매뉴얼 선정!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대회구호

기자명
▲ 체전 포스터

2015년 제주에서 개최하는 제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상징물을 선정했다.

올해 개최되는 2대체전 상징물은 전국장애학생체전 마스코트는 “우리”와 “둘이” 두명의 캐릭터가 함께 목표와 미래를 향해 힘차고 씩씩하게 달려가는 모습이며, 대회구호는 “함께 뛰는 땀방울, 자신감의 꽃망울”이다.

전국소년체전 마스코트는 돌하르방이 오버럽되는 “돌이”와 제주의 해녀를 모티브로 한 “소리”로서 제주특별자치도 마스코트이며, 대회구호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나라도 튼튼”이다.

또한, 엠블럼과 포스터는 청정제주를 나타내는 푸른 바다색과 감귤색, 한라산의 푸른숲들의 색을 추출하여 영문자 제주를 형상화했으며,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진취적이고 생동감있는 역동적이고 열정적인움직임을 형상화했고, 제주의 이미지를 상징화하여 유네스코 3관왕 제주를 홍보 할 수 있도록 했다.

2대체전 행사의 광고탑 및 아취, 현수막, 배너 등 홍보시설물과 경기장 안내표지판 등에 사용할 응용 매뉴얼을 만들어 도체육회, 장애인체육회, 도교육청, 행정시 등에 배포하여 표준화되고 통일된 체전 홍보와 대회 준비를 위해 활용하게 된다. 대회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제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제44회 전국소년체전은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각각 4일동안 제주특별차지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