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협치로 제주를 이노베이션 한다!

도정비전․청렴 공유 2015 공직자 특별교육 추진

기자명
▲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25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10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5 공직자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직자 특별교육은 2015년도 도정정책 키워드인 ‘혁신제주’에 대한 이해 및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청렴도 1등급 실현’을 위한 청렴․친절교육 강화 차원에서 이뤄진다.

특별교육의 주요 내용은 원희룡 제주특별도지사가 ‘제주의 미래와 혁신’이란 주제로 특강에 나서 변화와 혁신을 기조로 한 도정 운영으로 제주번영의 미래를 창출해 나갈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협치 및 창조적 가치 창출을 통한 더 큰 제주 실현’이라는 주제로 권기태 희망제작소 연구위원, 이광준 사)시민자치문화센터 소장, 김준호 서울시 정책비서관, 하승창 더체인지 대표 등 외부 초빙강사의 특강이 90분간 진행된다. 아울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교육 및 나로부터 먼저 시작하는 친절교육이 실시된다.

인재개발원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2015년도 도정정책 키워드인 ‘혁신제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유를 통해 조직내부 상하 간 소통은 물론, ‘더 큰 제주 실현’을 위한 외부 인사와의 생각을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전 공직자들이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행정에 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