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정보화 교육으로 정보역량 강화!

매월 6개 과정 운영 및 읍면지역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

기자명
▲ 시민정보화 교육

제주시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이를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눈높이에 맞는 시민정보화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시민정보화 교육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정보대학 운영과 읍면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직접 찾아가서 실시하는 이동식 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엑셀, 컴퓨터기초, 한글, 인터넷, 파워포인트, 블로그 등 컴퓨터 기초과정부터 활용과정까지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도의 경우 2,286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신청은 제주평생교육정보(http://jile.or.kr)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 수강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는 컴퓨터 추점을 통해 확정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 휴대폰으로 대상자들에게 알려 드리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이동식 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교육장 접근이 어려운 읍면지역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PC 및 빔프로젝터 등 전산장비와 강사료, 교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도의 경우 10회에 걸쳐 실시하였는데 128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도모함은 물론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화교육 과정을 발굴하여 운영하는 등 지역 정보역량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