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효율적인 도로운영관리

6월말까지 도로현황분석,개선방안수립등 도로망 체계구축 목표

기자명
 

제주시에 원활한 도로건설․관리와 교통처리대책 수립 및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운영 관리를 위해 시도․군도의 도로건설․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2014년도 도로법 전부개정(종전의 도로정비 기본계획이 수립된 날부터 10년이 경과한 경우 법 시행 2014년 7월 15일부터 1년이내에 건설․관리계획을 수립 토록됨) 에 따라 법정계획으로 시도 및 군도에 대하여 5년마다 도로의 원활한 건설 및 도로의 유지․관리를 위한 도로건설․관리계획을 수립토록하고 있다.

농어촌도로는 농어촌도로 정비법에 의거 도로의 장기개발 방향의 지침이 될 도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기본계획에 따라 5년마다 도로의 정비계획을 수립토록 함에 따라 제주시에서는 2015. 6월말까지 총 7억원을 투입해 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용역으로 시도 ․ 군도에 대하여는 도로건설․관리계획의 목표 및 방향, 사업우선순위, 도로의 건설․관리에 대한 방안, 도로교통정보체계의 구축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 제시되며,

또한, 농어촌도로에 대하여도 도로정비 목표 및 기본방향, 연도별 도로사업계획, 도로교통 현황 및 문제점, 도로 부문별 정비방향등 효율적인 도로 유지관리를 위한 기술적 ․ 행정적 지원 체계 개선방안이 제시되는 등 종합적인 도로관리 및 정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제주시는 도로건설․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정비계획 수립 용역 결과에 따라 제주시지역 도로사업에 대해 단계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최적의 투자계획을 수립해 도로개설과 정비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