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능력 향상 효과 쑥쑥!

2014년 인재개발원 공무원대상으로 장기외국어과정 운영!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원장 이규봉)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행정시 포함) 6급 상당 공무원에게 영어(15명), 중국어(21명), 일본어(6명)를 대상으로 1년 장기외국어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 교육생 외국어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중국어과정에서 HSK 4급은 전원이 합격했고, 그 중에서 11명은 5급도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영어과정에서도 TOEIC 900점 이상 2명, 800점 이상 4명, 700점 이상 1명을 배출함으로써 인재개발원 장기외국어 과정 운영 효과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인재개발원 장기외국어과정 운영은 2003년 영어과정을 시작으로, 2007년에는 중국어과정을 그리고 2009년에 일본어과정까지 추가하여 올해 3개 외국어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통상․외자유치․관광분야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국내대학 위탁교육(4주)은 물론 해외 유명대학(미국 미주리대학교, 일본 와세다대학교, 중국 상해 복단대학교)에 위탁교육(5주)을 적극 추진했으며, 1년 과정 수료 후에는 국제비지니스․외자유치 등의 국제관련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능력 배양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제주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공무원의 글로벌 능력 향상을 위해 국제 실무형․회화형 교육을 강화하여 제주자치도의 투자유치 능력 향상은 물론, 인적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객 수용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