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제14회 제주컵 유도대회'

오는 12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4일간 한라체육관에서

기자명
▲ 제주컵 유도대회

우리나라 유일의 종합유도대회인 제14회 제주컵 유도대회가 오는 12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4일간 한라체육관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제주시와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제주시체육회와 제주특별자치도유도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남‧여, 초‧중‧고등학교‧대학‧일반 등 총 3개국(한국,일본,홍콩) 271개팀 2,498명의 임원ㆍ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제주컵 유도대회는 2000년도에 종합유도대회 신설을 제주시와 제주특별자치도유도회 공동으로 대한유도회에 신청, 고등부 체급별 우승선수들을 이듬해 국제대회 참가시키는 것을 조건으로 승인을 받아 2001년도 12월 제1회 탐라기전국유도대회로 개최하기 시작했으며 2012년 12월 외국선수들에 문호를 개방함에 따라 제주컵유도대회로 대회 명칭을 변경 개최해오고 있다.

제주컵 유도대회는 올해 14번째 개최하는 대회로써 우리나라 꿈나무 선수들에게 직접적으로 세계 유도의 흐름을 살피고 경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 대회는 초·중·고·일반부가 참가하는 대회로 거의 모든 유도인들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유도 축제의 장으로 치러지게 되며, 내년도 각종 유도대회의 전초전 성격도 띠고 있으며 겨울철 동계 전지훈련 유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주최측인 제주시와 제주시체육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유도회와 함께 상황실을 설치, 행사 준비 및 경기운영, 선수단 내도 및 체류, 이도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회 개최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이번 대회는 선수단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비수기인 겨울철 제주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